본문 바로가기

Crusade Rules & Lores/For Charadon

Rules for The Metalica System (FlashPoint)

"차라돈 섹터는 헤러틱 아스타르테스에게 공격받고 있으며, 많은 행성들이 무질서와 혼돈으로 가득찼습니다.

전장이 격화되면서, 포지 월드 메탈리카 근처의 행성들도 타이퍼스 함대의 공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행성 '오멕스 마그니피카'

배터리 행성 '오멕스 마그니피카'

"배터리 행성인 오멕스 마그니피카는 전투에서 사용 가능한 무수한 양의 에너지 셀들을 비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행성은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인해 비행 유닛들에게 매우 위험한 곳입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배틀존 : 매뉴팩토룸 - 베르티구스 세트 - 등 다수의 산업 구조물퓨얼 파이프 들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1) 에너지 셀

"충전된 에너지 셀은 무기를 더 강하게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지만, 부주의하게 다루면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오브젝티브 마커는 행성에서 생산되는 에너지 셀을 상징합니다. 각각의 마커는 둘 중 하나의 상태입니다 :

- 충전됨 : 이 오브젝티브 마커는 아직 고갈되지 않았으며, 아래 서술된 효과를 받습니다.

방전됨 : 이 오브젝티브 마커는 고갈되었습니다.

 

전투가 시작될 때, 모든 오브젝티브 마커는 충전됨 상태입니다.

 

2) 에너지 채취

"오멕스 마그니피카의 에너지를 채취함으로써, 각 부대는 상당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 전장의 무대에서, 다음 액션을 행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채취(액션) :

커맨드 페이즈 시작에, (비스트와 스웜을 제외한) 하나 이상의 유닛은 다음 액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서로 다른 충전됨 오브젝티브 마커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각 액션을 시작할 때 마다, 오브젝티브 마커를 과부하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이 액션은 사격 페이즈 시작할 때 완료됩니다. 이 액션이 완료되면 :

 

- 페이즈 종료시까지, 액션을 수행한 모델이 공격을 할 때 해당 공격의 S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만약 과부화시킨 오브젝티브 마커라면, AP 또한 1만큼 증가합니다.

- 페이즈 끝에, D6을 하나 굴립니다. 과부화된 오브젝티브 마커라면 2를 더합니다 : 4+로, 해당 오브젝티브 마커는 고갈되며, 액션을 수행한 해당 유닛은 D3 모탈 운드를 입습니다. 또한 해당 마커는 방전됨 상태가 됩니다.

 

3) 해로운 측풍

"오멕스 마그니피카의 바람은 너무 강해서 파일럿들은 무장을 정확히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파일럿들은 그저 조종에만 집중할 뿐입니다."

 

전투기 시작되기 전, 공격자와 방어자를 결정한 뒤에, 공격자는 D3을 굴려 현재 바람의 정도를 결정합니다. 각 라운드 시작 시, 공격자는 D3을 굴립니다. 이 때, 현재 바람 정도가 난기류라면 이 값에 1을 더하고, 현재 바람 정도가 돌풍이라면 이 값에 1을 뺍니다 : 값이 1이라면, 현재 바람 정도에서 1을 뺍니다. 값이 2라면, 현재 바람 정도를 유지합니다. 값이 3 이상이라면, 현재 바람 정도에서 1을 더합니다.

 

(1) 난기류(바람 정도 1) :

플라이 유닛들의 어드밴스, 차지 값에서 1을 뺍니다.

 

(2) 강풍(바람 정도 2) :

이동 페이즈에,

플라이 유닛들의 어드밴스, 차지 값에서 1을 뺍니다.

- 플라이 유닛이 9" 이상 이동한다면, 해당 페이즈 종료 시 까지 해당 모델이 사격 시 명중 굴림에서 1만큼 뺍니다.

플라이 유닛이 어드밴스 한다면, 해당 페이즈 종료 시 까지 해당 유닛 내 모델들은 어썰트 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돌풍(바람 정도 3) :

플라이 유닛들은 어드밴스를 할 수 없습니다.

플라이 유닛이 6" 이상 이동한다면, 해당 페이즈 종료 시 까지 해당 모델이 사격 시 명중 굴림에서 1만큼 뺍니다.

 

4) 시설 차지

"행성의 중요한 기반 시설을 차지하면 메탈리카 성계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시설 차지(액션) :

이동 페이즈 시작에, (비스트와 스웜을 제외한) 하나 이상의 유닛은 다음 액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서로 다른 오브젝티브 마커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이 액션은 턴 종료 시 완료됩니다. 이 액션이 완료되면, 해당 플레이어는 이 오브젝티브 마커를 소유하며, 상대 플레이어는 소유권을 잃습니다. 소유권을 갖게되면 상대가 해당 오브젝티브 마커에서 이 행동을 할 때 까지 (마커 범위 내에 없더라도) 해당 오브젝티브 마커를 차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종기'에 시달리는 '뮤니스 페룸'

'그 상처'에 시달리는 '뮤니스 페룸'

"불운한 행성 뮤니스 페룸에 내려앉은 '그 종기'에서는 역병의 불길가 쏟아집니다.

서비터, 스키타리, 그리고 시민들까지 제국과 메카니쿠스 주인들에게 반기를 들었습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많은 수의 폐허 건축물과 무장된 컨테이너 등을 이용해 포위된 도시를 표현할 것을 추천합니다.

 

1) 역병 불길

"'그 종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역병 불길이 뮤니스 페룸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각 배틀 라운드 시작에, 공격자는 D6을 굴려 아래 테이블에서 역병 불길의 효과를 정합니다 :

 

(1-2) 효과 없음

 

(3) 전염되는 녹 :

해당 배틀 라운드가 종료될 때 까지, 각 모델이 근접 공격 시, AP가 1만큼 증가합니다.

 

(4) 서서히 다가오는 악성 종양 :

해당 배틀 라운드가 종료될 때 까지, 각 모델이 사격 공격에서 부상 굴림이 6이 나오면, AP가 1만큼 증가합니다.

 

(5) 정신 이상 :

해당 배틀 라운드가 종료될 때 까지, 오라 능력의 범위가 3"만큼 감소합니다(최소 3"까지).

 

(6) 점성이 있는 단말마의 고통 :

해당 배틀 라운드가 종료될 때 까지, 각 유닛이 컴뱃 어트리션 테스트를 할 때 해당 유닛은 모델 수가 유닛의 반절 밑으로 내려간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도시 구역

"뮤니스 페룸의 도심 구역은 '그 종기'에 의해 엄청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그들이 사는 건축물들은 모두 역병 불길에 의해 변이되고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는 D3을 굴려 아래 테이블에서 현재 전투가 진행되는 구역의 상태를 결정합니다.

 

(1) 방사능 유출 :

유닛이 Area Terrain 내에 있다면, 해당 유닛의 T가 1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해당 유닛의 T를 감소시키는 다른 룰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2) 차단 구역

- Area Terrain은 라이트 커버, 헤비 커버, 디펜시블 지형 특성을 가집니다.

디펜시블 키워드가 있는 Area Terrain에 있는 유닛들은 홀드 스테디셋 투 디펜드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신성한 지역 :

Area Terrain들은 인스파이어링(리더십 +1) 지형 특성을 얻습니다.

 

3) 그들 자신에 대한 배반

"서비터와 시민들은 독성 파지와 데이터-데몬에 의해 변해버렸고, 자신의 동료들을 미친 듯이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트라타젬을 쓰기 위해 유닛을 선택하거나, 혹은 유닛이 사격이나 근접 공격을 하는 시점에 스트라타젬을 쓸 때, D6을 굴립니다 : 값이 5라면, 해당 유닛은 1 모탈 운드를 입습니다. 값이 6이라면, 해당 유닛은 D3 모탈 운드를 입습니다.

소행성 요새 '페로비질룸'

소행성 요새 '페로비질룸'

"소행성-요새 페로비질룸에는 아스트로패스들이 은하 전체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사이킥 구조물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은 사이킥 실력자들이 능력만 있다면 발을 담글 수 있는 요동치는 사이킥 에너지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많은 수의 폐허 건축물과 산업 구조물 등을 이용해 소행성 요새를 표현할 것을 추천합니다.

 

1) 통신 핵심 시설

"방대한 양의 통신 기술이 각 병력들에게 더 복잡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전투 시작 전, 공격자는 D3을 굴려 아래 테이블에서 통신 핵심 시설의 상태를 정합니다 :

 

(1) 영향력 증가 :

오라 능력의 범위가 3"씩 증가합니다.(최대 12")

 

(2) 협동 전략 :

플레이어 마다 라운드에 1번씩, 코어 스트라타젬을 이용할 때 해당 스트라타젬의 CP 소비를 1만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기적적인 징후 :

각 플레이어들은 커맨드 리롤 스트라타젬을 한 페이즈에 두 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킥 도관

"사이킥 도관들이 페로비질룸의 표면에 흩어져 있습니다. 각 병력들은 이 도관을 이용해 그들의 사이킥을 강화시켜 투사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는 D3을 굴려 아래 테이블에서 사이킥 도관의 효과를 결정합니다.

 

(1) 사이킥 합창단 :

오브젝티브 마커는 다음 능력을 얻습니다 :

사이킥 합창단(오라) : 사이커가 이 오브젝티브 마커 범위 내에 있다면, 해당 유닛이 페릴을 겪을 때, D6을 굴려 4+로 페릴을 경험하지 않습니다.

 

(2) 사이킥 제동 :

오브젝티브 마커는 다음 능력을 얻습니다 :

사이킥 제동(오라) : 이 오브젝티브 마커 범위 내에 있다면, 해당 유닛이 사이킥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때, D6을 굴려 4+로 해당 유닛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사이킥에 4++부여).

 

(3) 사이킥 배터리 :

오브젝티브 마커는 다음 능력을 얻습니다 :

사이킥 배터리(오라) : 사이커가 이 오브젝티브 마커 범위 내에 있다면, 해당 유닛이 스마이트를 시전할 때, 상대 유닛이 입는 모탈 운드가 1만큼 증가합니다.

 

3) 사이킥 도청

"아스트로패스의 메세지를 가로챔으로써, 사이커는 전장 상황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전장의 무대에서, 다음 액션을 행할 수 있습니다 :

 

사이킥 도청(사이킥 액션 - 워프 차지 7) : 하나의 사이커 유닛이 사이킥 페이즈에 본 사이킥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1CP를 획득합니다.

메탈리카 배틀 트레잇

배터리 행성 '오멕스 마그니피카' : 불굴

"오멕스 마그니피카에서 카오스의 학살을 버텨낸 이들은 더 굳세집니다"

 

AP -1의 공격이 해당 유닛 내 모델에게 부여될 때, 해당 공격은 AP 0으로 간주됩니다.

 

'종기'에 시달리는 '뮤니스 페룸' : 굳건한 다짐

"뮤니스 페룸에서 벌어진 서비터와 스키타리에 대항한 전투 이후 오직 정신적으로 강인한 병력들만 살아남았습니다."

 

해당 유닛의 컴뱃 어트리션 테스트 값에 1을 더합니다.

 

소행성-요새 '페로비질룸' : 운명의 손길에 어루만져진

"강력한 사이킥 에너지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으면 이상한 상태가 됩니다."

 

전투 당 한번, 해당 유닛이나 모델에 대해 커맨드 리롤을 할 때 CP를 소모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