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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sade Rules & Lores/For Charadon

Rules for The Tri-Forge Cluster (FlashPoint)

"차라돈 섹터는 헤러틱 아스타르테스에게 공격받고 있으며, 많은 행성들이 무질서와 혼돈으로 가득찼습니다.

한 때 제국 산업의 중심이었던 삼각-공단 성단은 이제 거대한 악의 손에 떨어지기 직전입니다."

듀오 행성의 거울 평원

듀오 행성의 거울 평원

"듀오 행성의 거울 평원은 끊임 없이 워프의 힘으로 인해 시각-공간적으로 변형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1층은 약간의 언덕만을 이용해 평원을, 지형지물로는 무너진 제국 건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1) 공허 노드

"괴상하고 마력으로 형성된 듯한 평원에는 여전히 작은 노드들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매우 연약한 상태입니다."

 

양 측이 배치 구역을 선택한 뒤, 공격자 부터 시작해서 공허 노드를 전장에 배치할 수 없을 때까지 배치합니다. 각각의 공허 노드는 다음 위치에 놓을 수 없습니다:

 

- 전장 경계에서 6인치 내

- 다른 공허 노드 마커로부터 12인치 내

 

각각의 공허 노드는 다음 능력을 가집니다 :

 

공허 노드(오라) : 유닛이 이 마커에서 6인치 내에 있다면,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를 갖게됩니다.

 

2) 비틀어진 거울들

"거울 지면에 비쳐진 것들은 현실의 법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공간적이고 차원적인 왜곡의 영향을 받습니다."

 

첫 번째 라운드 시작할 때, 공격자는 D6을 굴려 아래 테이블에서 젠취 요술의 효과를 확인합니다 :

 

(1) 가혹한 분명함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모든 혹은 원하는 명중 수정 계수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2) 워프 굴절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

- 해당 모델을 사격할 때 시야에 보이지 않아도 됩니다.

- 만약 해당 모델이 보이지 않는다면 명중 굴림에서 1을 뺍니다.

 

(3) 얽힌 현실들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부상 굴림에서 언모디 6이 나오면, 대상 유닛은 해당 무기의 데미지에 해당하는 만큼의 모탈 운드를 입고 해당 공격은 종료됩니다.

 

(4) 깊이 변이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대상 유닛은 절반 거리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날카로운 초점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대상 유닛은 커버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6) 영혼 시야 :

워프에-뿌리내린 키워드가 없는 유닛에게 사격 공격을 할 때, 부상 굴림에 1을 더합니다.

 

3) 지각 변화

"사이킥 능력으로 반영물과 굴절물들을 새롭게 조형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유닛은 다음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지각 변화(사이킥 액션 - 워프 차지 6) :

하나의 사이커 유닛은 사이킥 페이즈에 다음 사이킥 액션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면, 현재의 비틀어진 거울들 효과가 종료되며 D6을 굴려 해당하는 새로운 효과가 시작됩니다. 만약 사이킥 액션의 시도값이 9 이상이라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패턴 붕괴시키기

"만약 공허 노드가 파괴되면, 젠취의 힘이 주변에 넘쳐 흐르기 시작합니다."

 

모든 유닛은 다음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패턴 붕괴시키기(액션) :

이동 페이즈 종료 시, 파괴되지 않은 공허 노드 근처의 하나의 유닛은 다음 액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션은 턴 종료 시 완료됩니다. 이 액션이 완료되면 :

공허 노드는 파괴됩니다. 전장에서 제거합니다.

- 현재의 비틀어진 거울들 효과가 종료되고 D6을 굴려 새로운 효과가 시작됩니다.

스리오스 굴착지

스리오스 굴착지

"스리오스의 사막 곳곳에는 굴착지들이 퍼져 있으며, 이 곳들은 치열한 싸움의 장이 되었습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많은 양의 산업 구조물파이프 라인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1) 굴착 장치

"전투로 인해 굴착 장치들이 파괴되자, 불길이 치솟아 몇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각각의 오브젝티브 마커는 스리오스의 천연 자원을 채굴하는 굴착 장치를 표현합니다.각각의 마커는 다음 셋 중에 하나의 상태입니다 :

정상 : 이 오브젝티브 마커는 아직 불길에 휩쌓이지 않았습니다.

불길에 휩쌓인 : 이 오브젝티브 마커는 불길에 휩쌓였으며, 천연 자원에 따라 효과가 변화합니다.

불길이 잡힌 : 이 오브젝티브 마커는 불길이 잡힌 상태이며, 천연 자원에 따라 효과가 변화합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는 D3을 굴려 현재 오브젝티브 마커들의 상태를 결정합니다.

 

(1) 화마 : 모든 오브젝티브 마커가 불길에 휩쌓인 상태입니다.

 

(2) 정상 : 모든 오브젝티브 마커가 정상 상태이며, 모든 유닛은 아래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파괴(액션) : 이동 페이즈 시작 시, (비스트 및 스웜 유닛을 제외한) 하나 이상의 유닛은 다음 액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은 다른 오브젝티브 마커 근처에 있어야 합니다. 액션은 페이즈 종료 시 완료됩니다. 액션이 완료되면, 해당 오브젝티브 마커 18인치 내에 있는 정상 마커 하나를 선택합니다. 해당 마커는 불길에 휩쌓인 상태가 됩니다.

 

(3) 녹슨 접합점 : 전투 시작 시, 공격자 부터 시작해서, 각 플레이어는 오브젝티브 마커를 하나씩 골라 1에서 6까지 숫자를 지정합니다. 각 라운드 시작 시, D6을 굴려 해당하는 정상 마커는 불길에 휩쌓인 상태가 됩니다.

 

2) 소화

"불을 끕니다."

 

모든 유닛은 다음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소화(액션) : 이동 페이즈 시작 시, (비스트 및 스웜 유닛을 제외한) 하나 이상의 유닛은 다음 액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은 다른 불길에 휩쌓인 오브젝티브 마커 근처에 있어야 합니다. 액션은 턴 종료 시 완료됩니다. 액션이 완료되면, 해당 오브젝티브 마커불길이 잡힌 상태가 됩니다.

 

3) 천연 자원

"굴착 장치에서부터 매우 다양한 종류의 독성 화학 물질들이 뿜어져 나옵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가 결정되면, 공격자는 D3을 굴려 현재 전장의 굴착 장치들이 채굴하고 있는 천연 자원의 종류를 결정합니다.

 

(1) 프로메슘 :

 

강력한 불길(불길에 휩쌓인,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해당 모델이 공격을 할 때, 명중 굴림에서 1을 뺍니다.

- 턴 시작할 때, 해당 유닛은 D3 모탈 운드를 입습니다.

 

매연 구름(불길이 잡힌,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해당 유닛은 라이트 커버 효과를 받습니다.

 

(2) 유해 가스 :

 

독성 가스(불길에 휩쌓인,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이 유닛이 공격을 할 때, AP가 1 만큼 증가합니다.

- 이 유닛은 어드밴스를 할 수 없습니다.

- 이 유닛에게 차지 시 2를 뺍니다.

 

산성 낙진(불길이 잡힌,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이 유닛은 어드밴스를 할 수 없습니다.

- 이 유닛에게 차지 시 2를 뺍니다.

 

(3) 전기 가스 :

 

통신 불가(불길에 휩쌓인,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해당 유닛은 주변 유닛의 오라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해당 유닛은 아군 유닛의 어빌리티 대상으로 선택될 수 없습니다.

- 해당 유닛은 스트라타젬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매연 구름(불길이 잡힌, 오라) : 유닛이 이 오브젝티브 마커 6인치 내에 있으면,

- 해당 유닛이 스트라타젬의 대상이 되면 해당 스트라타젬의 비용이 1만큼 증가합니다.

 

4) 지형 효과

"사막 전쟁은 극도로 위험하며, 다양한 지형이 그 어려움을 극대화합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는 D3을 굴려 지형 효과를 결정합니다.

 

(1) 고운 모래 : 모든 지형 지물이 디피컬트 그라운드 지형 트레잇을 얻습니다.

 

(2) 깊은 표사 :

- 유닛들은 Set to DefendHold Steady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오버워치 스트라타젬이 2CP가 소비됩니다.

 

(3) 모래 언덕 :

어드밴스와 차지 굴림은 리롤될 수 없습니다.

어드밴스와 차지 굴림은 수정 계수로 증가할 수 없습니다.

셉티오스의 마른 계곡

셉티오스의 마른 계곡

"광대한 강에 댐이 건설된 뒤, 셉티오스의 마른 계곡에서 많은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카오스 세력들은 이 댐을 파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디자이너의 추천 :

이 전장의 무대를 플레이한다면, 많은 양의 폐허와 나무들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1) 홍수 물길

 

전투가 시작되기 전, 공격자는 D6을 굴려 중앙 계곡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그림 참조

(1) 1-3 : 짧은 중앙선

(2) 4-6 : 긴 중앙선

 

2) 댐의 피해

"댐이 피해를 입을 수록, 붕괴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전투가 시작될 때, 댐은 0 피해 점수로 시작합니다. 전투가 진행되면서, 이 피해 점수가 높아집니다. 피해 점수가 높아질 수록, 홍수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며, 더 심각한 피해가 발생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 마다, D3 피해 점수를 더합니다.

 

3) 사보타주

"전투가 격화되면, 댐이 박살나기 바라는 쪽은 이를 위해 병력을 보낼 것입니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 공격자부터 시작해서 각 플레이어는 전략적 리저브 상태에 있는 유닛 하나씩을 골라 댐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PL이 5 이하인 유닛은 댐에 D3 피해를 주며, 6 이상인 경우 D6 피해를 줍니다.

 

4) 댐 박살

"댐이 박살나면, 양측의 병력들은 물에 갇히게 됩니다."

 

2 라운드 부터 시작해서, 각 라운드 시작시, 댐이 박살나지 않았다면 공격자는 D6을 굴려 댐이 박살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댐 피해 점수 0 ~ 6 : 5+로 댐 박살 / 계곡 중앙선 6인치 내 있는 유닛이 물길에 휩쌓임.

(2) 댐 피해 점수 7 ~ 12 : 4+로 댐 박살 / 계곡 중앙선 9인치 내 있는 유닛이 물길에 휩쌓임.

(3) 댐 피해 점수 13 ~ : 3+로 댐 박살 / 계곡 중앙선 12인치 내 있는 유닛이 물길에 휩쌓임.

 

댐이 박살나면, 에어크래프트를 제외한 물길에 휩쌓인 모든 유닛이 D3 모탈 운드를 입고, 다음 라운드 이동 페이즈 시작 전까지 이동할 수 없습니다. 4 라운드 시작때 까지 댐이 박살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박살납니다.

 

5) 진흙탕

"홍수가 지나가면, 진흙탕이 되어 버립니다."

 

댐이 박살난 뒤, 아래 효과를 얻습니다 :

- 플라이 유닛을 제외한 모든 유닛의 이동거리가 1인치 만큼 감소합니다.

- 모델들은 지형지물에서 커버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삼각-공단 성단 크루세이드 렐릭

듀오 행성의 거울 평원 : 현실 조각

"현실 조각은 착용자에게 미래를 엿볼 수 있게 해주며, 이를 통해 전투를 계획할 수 있게 됩니다."

 

전투 시작 시, 착용자는 스트라타젬 하나를 고릅니다. 각 라운드에 한 번씩만, 착용자가 전장에 있다면, 해당 스트라타젬을 사용할 때의 CP 비용이 1만큼씩 감소합니다.

 

스리오스 굴착지 : 아홉 가닥 인장

"젠취를 따르는 폭도들에 의해 사라졌던 이 아홉 가닥 인장은 착용자에게 어두운 힘을 주지만, 매우 변덕스럽습니다."

 

사이커 모델만 착용 가능. 해당 모델이 성공적으로 사이킥을 시전했을 때, 만약 사이킥 값이 9 이상이라면, 12인치 내의 가장 가까운 유닛은 추가로 D3 모탈 운드를 입습니다.

 

셉티오스의 마른 계곡 : 이동하는 초상

"강의 물길의 오랫 동안 감쳐줘 있다가 이제 모습을 드러낸 이 유물은 한 때 젠취의 신봉자들의 것이었습니다. 착용자는 벽을 통과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착용자는 일반 이동어드밴스폴백차지 시, 이동이 종료될 때 까지 다른 모델이나 지형 지물을 통과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