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radon/Obolis Invasion Campaign

The 1st Obolis Invasion Campaign(제1차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

1. 제1차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

1) 캠페인 개요

1. 일  정 : 21.11.13.(토) ~ 21.12.5.(일), 격주 토요일(킬팀 전초전) / 매주 일요일(사만 전격전), 개점 ~ 게임 종료 시까지*

2. 장  : 영등포 올드 다이스 / 대구 메테오 피버**

3. 참  여 : 크루세이더 및 새로 크루세이드를 시작하고 싶은 크루세이드 뉴비 / 스펙 옵스 플레이어

4. 준비물 : 1000포~2000포의 크루세이드 포스(1인 1포스 제한 없음)***, 크루세이드 전투 기록부, 크루세이드 카드 / 스펙 옵스 아미 및 데이터슬레이트

5. 사용  미션팩 : 역병 숙청(플레이그 퍼지) / 코어 룰북 內 스펙 옵스 미션

6. 참가 신청 : 댓글 및 크루세이드 단톡방 또는 gallaghers4u 개인 카톡****

 

* 모든 날짜에 참여할 필요는 없으며, 캠페인 기간 내 1회만 참여하더라도 캠페인 참여로 기록됩니다. 킬팀의 경우 4인 이상 참여 시에만 실시합니다.

** 대구 및 경상도 플레이어의 경우 대구 메테오 피버로 참여 가능토록 연결해드릴 예정입니다. 대구는 매주 토요일 진행 예정입니다.

*** 1인 1포스 제한은 없으나, 참전하는 포스와 스펙 옵스 모두 같은 연합의 소속이어야 참전 가능합니다.

**** 코로나 방역 문제로 당일 참여는 어려우며, 적어도 해당 주 목요일 이전에 연락을 주셔야 게임 예약이 가능합니다.

 

2)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이란?

차라돈 섹터는 풍부한 자원과 활성화된 공업 단지로 인해 오랜 기간 울티마 세그멘텀의 무기고이자 자원 저장소로 역할해 왔습니다. 따라서 제국에 있어 차라돈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지켜야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인도미투스 성전을 포함한 다양한 성전들에 필요한 재원과 무기들을 메탈리카가 지원해 왔음을 고려하면 말입니다. 포지 월드 메탈리카와 임페리얼 나이트의 레이븐 가문 등 제국의 병력들은 '메탈리칸 게이트'를 중심으로 엄중한 방어를 형성하고 있고, 종종 '철의 섹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철은 부식되기 마련입니다. 워마스터 아바돈의 명을 받든 타이퍼스는 자신의 군세와, 워마스터를 따르는 카오스 무리들을 이끌고 메탈리카를 공격해오고 있습니다. 온갖 질병체들을 총동원해서 차라돈 지역의 밖에서 부터 조금씩 조금씩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투의 냄새를 맡고 찾아온 제노들의 습격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제1차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The 1st Obolis Invasion Campaign)은 차라돈 캠페인 중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오볼리스 서브 섹터를 둘러싸고, 총 6주 간 진행되는 크루세이드 캠페인 두번째 정규 캠페인입니다. 비 캠페인 기간 동안 크루세이드 게임을 통해 자신의 아미를 키워온 크루세이더들이, 방어자 연합, 침략자 연합, 약탈자 연합으로 각각 팀을 나누어 팀의 승리(혹은 본인 크루세이드의 이익을 위해)를 위해 싸우게 됩니다. 본 캠페인에는 오볼리스 서브 섹터 내 성계들만의 특수한 환경과 특수한 미션이 있으며, 본 캠페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크루세이드 트레잇과 렐릭 등 특수한 보상 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참여하는 이들은 팀의 승리에 기여해 캠페인 기록에 승리자로 이름을 남길 수도 있고, 단순히 보상만을 위해 싸울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정규 캠페인부터는 스펙 옵스 지휘관들이 캠페인에 참전해, 본인 연합의 승리를 위해 특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초전과 전격전으로 나누어, 더 큰 규모의 캠페인, 더 많은 내러티브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2. 캠페 진행

1) 일  정

페이즈 진행 게임 날  짜 페이즈 룰 특수 미션
제 1 페이즈 킬팀 : 스펙 옵스 21. 11. 13. (토) 방사능 황무지
Irradiated Wasteland
오카리움 패퇴
Rout on Okharium
40k : 크루세이드 21. 11. 14. (일)
40k : 크루세이드 21. 11. 21. (일)
제 2 페이즈 40k : 크루세이드 21. 11. 28. (일) 메탈리카의 보루
Metalican Redoubt
파톰의 밀물
Flood Tide on Pathom
제 3 페이즈 40k : 크루세이드 21. 12. 05. (일) 엔트로피의 우위
Ascendancy
of Entropy
좌절과 절망
Desperation
and Despai
r

* 캠페인 상황과 참가 인원에 따라 일정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진행 방법

캠페인 진행은 '워 존 차라돈 액트 I :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 공식 룰을 따릅니다.

 

(1) 연합 구분

연  합
Alliances
방어자 연합
Defenders
침략자 연합
Invaders
약탈자 연합
Raiders
소속 기준 Imperium
크루세이드 포스
Chaos
크루세이드 포스
Imperium과 Chaos를 제외한
크루세이드 포스 

* 한 번 소속된 연합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같은 연합 내에서는 여러 포스를 이용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지만, 연합 변경은 불가합니다.

** 크루세이드 포스와 스펙 옵스 킬팀은 같은 연합에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 위 소속 기준은 전적으로 '내러티브'를 기준으로 합니다.

Ex) Imperium 키워드의 룰을 사용하는 크루세이드 포스이지만, 내러티브 카오스 소속이라면, 침략자 연합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는 캠페인 마스터에게 미리 이 사실을 고지해야 합니다.

 

(2) 캠페인 승패와 전략 가치(Strategic Value)

전략 가치
Strategic Value
제 1 페이즈 제 2 페이즈 제 3 페이즈
전략 가치 1점 2점 3점

캠페인의 전체의 승패는 전략 가치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각 페이즈에 가장 많은 워-존 점수를 획득한 연합은 위 표에 맞는 전략 가치를 획득합니다.

 

(3) 워-존 점수(War-Zone Point)

< 1 > 크루세이드 게임

워-존 점수
War Zone Point
급습
Incursion
공격대
Strike Force
총력전
Onslaught
패  배 1 1 1
무승부 3 4 5
승  리 4 5 6

각 페이즈의 승패는 워-존 점수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참여자가 소속된 연합는 크루세이드 게임의 승패에 따라 위 워-존 점수를 획득합니다.

 

< 2 > 스펙 옵스 게임

워-존 점수
War Zone Point
결  과
패  배 1
무승부 1
승  리 2

각 페이즈의 승패는 워-존 점수를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참여자가 소속된 연합는 스펙 옵스 게임의 승패에 따라 위 워-존 점수를 획득합니다.

 

(4) 기타 캠페인 관련 룰

- 기존 크루세이드 플레이어가 보유한 모든 자원을 사용 가능합니다. 이 캠페인은 크루세이드의 일환이기 때문에, 본인이 성장시킨 모든 유닛과 아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경험치와 RP 팩션 자원 모두 획득 및 사용 가능합니다. 스펙 옵스도 동일합니다.

 

- 게임 결과의 보고 : 매 게임 이후, 각 플레이어는 획득한 워-존 점수를 캠페인 마스터에게 보고합니다. 또한 게임 사진 컨셉샷(도색된 모델들을 나열해 찍은 설정샷)을 캠페인 마스터에게 전송하시면 캠페인 게임으로 인정됩니다.

 

- 캠페인 참여는 캠페인이 끝나기 직전이면 언제라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주차에 참여해도 되고, 단 한 주차에만 참여해도 가능합니다.

 

- 게임 매칭은 스펙 옵스의 우승자 연합이 우선적으로 상대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선 선택 후에, 남는 인원들 끼리 매칭시켜드립니다. 매칭 시간까지 못오시는 분들에게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너무 늦으면 개점 게임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캠페인 페이즈와 전설 미션, 차라돈의 유산

1) 캠페인 페이즈 Campaign Phase

제1차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은 총 3개 페이즈로 진행됩니다. 각 페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페이즈와 전쟁의 무대 : https://mantraofdeceiver.tistory.com/142

 

War is Coming : (1) Theatre of War(전쟁의 무대)

War is Coming : (1) Theatre of War 차라돈에 전쟁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국에 있어 차라돈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지켜야하는 중요한 곳입니다. 차라돈에서 생산되는 곡물과 무기, 탄약 

mantraofdeceiver.tistory.com

 

2) 전설 미션 Legendary Mission

각 페이즈에는 실제 설정상 일어났던 특수한 룰의 전설 미션이 존재합니다. 매 페이즈 진행 시 1개 테이블에는 해당 전설 미션이 진행됩니다. 전설 미션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전설 미션 : https://mantraofdeceiver.tistory.com/144

 

War is Coming : (2) Legendary Missions(전설 미션)

War is Coming : (2) Legendary Missions 오늘 알아볼 캠페인 룰은 전설 미션입니다. 각 페이즈 당 1개 씩의 전설 미션이 존재하며, 각 미션은 실제 차라돈 캠페인 간 벌어졌던 설정상의 미션을 담아내고

mantraofdeceiver.tistory.com

 

3) 차라돈의 유산 Heritage of Charadon / 비밀 지령

라돈 캠페인 간 차라돈의 유산이라는 특수 보상과 비밀 지령이라는 특수 미션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차라돈의 유산 : https://mantraofdeceiver.tistory.com/147

 

War is Coming : (4) Heritage of Charadon(차라돈의 유산)

War is Coming : (4) Heritage of Charadon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의 티저, War is Coming의 마지막 게시글에서는 '차라돈의 유산'이라는 특유의 보상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라돈 캠페인에는 '캠페인.

mantraofdeceiver.tistory.com

 

4. 캠페인 종료와 캠페인 전용 크루세이드 보상

1) 캠페인의 종료

캠페인은 총 6주 간 진행되며, 21.12.19.(일) 가장 많은 전략 가치 Strategic Value를 획득한 연합이 승리합니다. 승리한 연합과 소속 포스들은 제1차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의 승자로 기록될 예정이며, 승자 연합에 속한 포스의 MVP 캐릭터들은 오볼리스 명예의 전당에 기록될 예정입니다.

 

2)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 전용 크루세이드 보상

캠페인에 참여한 유닛들은 오볼리스 침공 뱃지를 획득하며, 해당 오볼리스 침공 뱃지를 획득한 유닛들은 크루세이드 보상을 획득할 때,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 전용 크루세이드 보상(배틀 트레잇, 크루세이드 렐릭, 무기 강화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직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에 1회 이상 참여한 유닛들만 오볼리스 침공 뱃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 본 캠페인 전용 보상은 오직 '캠페인'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따라서 매우 진귀합니다.

본 보상들은 다른 지역(옥타리우스나 퍼라이어 넥서스 등)에서도 매우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캠페인 전용 보상 : https://mantraofdeceiver.tistory.com/146

 

War is Coming : (3) Crusade Rewards(크루세이드 보상)

War is Coming : (3) Crusade Rewards 오늘은 크루세이드 캠페인의 꽃! 크루세이드 보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유닛이 속해 있는 팩션, 즉 Imperium, Chaos 그리고 이 둘을 제외한 팩션들인 Xeno 팩션들에게

mantraofdeceiver.tistory.com

 

5. 마무리

본 캠페인은 크루세이드 팀의 두번째 정규 캠페인으로, 여러분과 함께 차라돈의 이야기를 더 풍부하게 즐기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본인이 성장시킨 유닛들을 단순히 기록하는 것에서 넘어, 실제 대형 규모의 전쟁에 참여시키고 활약하게 하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입니다. 또한 아직 크루세이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들이라도, 이 전쟁에서 팀을 위해 활약하는 과정에서 크루세이드 포스를 키우고, 자신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차라돈의 이야기는 이 캠페인에서 끝나지 않으며, 차라돈 어플레임 캠페인으로 이어지는 만큼 오볼리스 침공 캠페인에 참여해 서사의 일부분이 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본 캠페인에 참여해 팀원들과 등을 맞대고 적을 막아내며 차라돈 어플레임 으로 가는 길을 승리로 이끄는 과정에서 미니어처 게임을 진정으로 즐기는 맛을 느껴보십시오!

 

오볼리스가 여러분에게 다가옵니다!